본문 바로가기

여행

간단하게 보는 강원도 영월 여행 관광지 TOP9

정신없이 달려 어쩐지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은 연말이죠 :)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연말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눈에 띄는데요. 시간 내서 떠나는 힐링 여행인 만큼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 싶어 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원도 <영월>로 떠나보려 합니다- 자연이 선물하는 절경과 문화 공간, 강원도의 토속 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강원도 영월로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작은 한반도를 품은 곳 강원도 <영월> BEST 9

 

01. 젊은달와이파크

술샘 박물관을 복합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젊은달와이파크.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과 박물관, 공방, 카페 등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해요. 붉은 대나무, 붉은 파빌리온, 목성 등 다양한 테마의 미술관과 대지 미술 공간인데요. 총 11개의 관으로 나누어져 있어 지루할 틈 없이 둘러볼 수 있답니다 :) 특히, 곳곳에 설치된 미술 작품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영월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네요!

 

02. 판운리 섶다리

여름에는 볼 수 없는 이색 풍경, 판운리 섶다리(영월 섶다리 마을)을 소개합니다 :D 섶다리는 통나무, 소나무가지, 진흙으로 만든 임시 다리를 말한다고 해요. 강과 강 사이의 마을을 잇는 섶다리는 수심이 얕은 10월 말 ~ 다음 해 5월(물이 불어나기 전)까지만 볼 수 있는데요. 지금은 현대적인 시설이 발달하여 예전에 비해 많이 찾아볼 수 없지만, 이곳 판운리에서는 해마다 섶다리를 설치하여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겨울이 가기 전 오랜 전통 풍습과 영월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섶다리의 이색 풍경을 꼭 보러 가야겠네요-

03.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작은 한반도를 품은 곳? 왜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지금 소개해드릴 선암 마을 한반도지형을 보면 이해가 되실 것 같네요 =)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은 갑입곡류라는 하천이 흐르며 암석과 땅을 깎아 만들어낸 지형이랍니다. 완벽한 모습의 한반도지형을 보기 위해서는 전망대를 올라야 하는데요. 가파르지 않은 숲길을 오르며 느끼는 자연도 이곳의 매력이랍니다. 전망대에 다다르면 영월 10경 중 하나에 손꼽히는 한반도지형의 모습이 감탄을 자아낸다고 해요! 먼 미래에는 한반도지형이 또 어떤 모습으로 바뀌게 될지 상상하는 재미도 쏠쏠하겠네요-

04. 탄광문화촌

다음은 이색 체험공간을 방문해볼까요? 탄광문화촌을 소개합니다. 탄광문화촌은 과거 번성했던 석탄 산업과 당시 마차리 탄광촌에서 생활했던 광부들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곳이랍니다. 광부들의 집, 광부들이 일을 마치고 회포를 풀었던 술집, 탄광촌 아이들의 생활 등 다양한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갱도의 입구를 전시관으로 개조한 공간에서 광부 체험 등을 할 수 있다고 해요 :-)

05. 별마로 천문대

해발 799.8m에 위치한 별마로 천문대. 별마로 별+마루(정상)+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이라고 해요 :D 지름 800mm의 주 망원경과 보조 망원경으로 달,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시민천문대랍니다. 이뿐 만 아니라 천문대가 있는 봉래산은 정상에서 바라보는 영월 읍내의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라고 해요. 영월의 운치 있는 밤을 느낄 수 있는 별마로 천문대도 꼭 가봐야겠네요!

 

06. 미탄집

강원도 대표 주전부리를 맛보러 갈까요? 영월 서부시장 맛집 중 한 곳인 미탄집을 소개합니다. 미탄집은 현지인들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앞서 말한 강원도 대표 주전부리인 메밀전병과 올챙이처럼 생긴 독특한 생김새의 올챙이 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고소한 메밀 반죽 속에 매콤한 소가 일품인 메일 전병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자랑하고,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식감의 올챙이 면이 재미있는 올챙이 국수의 조화가 그 인기의 비결이겠죠?

07. 일미 닭강정

다음으로 소개할 곳 역시 서부시장의 맛집! 전국 닭강정 맛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일미닭강정이에요. 서부시장에서 가장 긴~ 대기 줄을 자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맛있게 매콤한 약간 매운맛과 달달한 양념 맛에 계속해서 먹게 되는 순한 맛 닭강정까지...! 시간이 흘러 식은 뒤에 먹어도 맛있는 탓에 종류별로 포장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역시 치킨의 위대함은 지역을 가리지 않네요 :D

08. 동굴칡국수

미처 소개하지 못했지만, 영월에는 '고씨 동굴'이라는 명소가 있는데요. 지금 소개할 곳은 고씨 동굴 맛집으로 소문난 동굴칡국수랍니다~ 동굴칡국수는 영월 토속 음식을 판매하는 곳으로 칡으로 반죽한 건강한 맛의 칡칼국수와 칡비빔국수가 대표메뉴라고 해요. 국수 메뉴와 더불어 포슬포슬한 감자전과 쫀득한 감자떡, 고소한 도토리묵 등 강원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이드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주문해 맛볼 것을 추천합니다!

09. 다슬기향촌 성호식당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다슬기향촌 성호식당! 영월 동강의 다슬기로 요리한 음식을 파는 곳이에요 :D 다슬기 해장국, 다슬기 무침, 다슬기 전, 다슬기 비빔밥... 다슬기로 만든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시원~한 다슬기 해장국 한 그릇에 묵은 체증까지 싹- 내려가는 느낌! 해장국과 함께 쌍벽을 이루는 인기 메뉴는 바로 다슬기 순두부인데요. 얼큰한 국물에 쫄깃쫄깃 씹히는 다슬기와 부드러운 순두부의 조화가 일품이라니 꼭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전통과 자연 그리고 핫플레이스까지 모두 갖춘 영월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멋진 풍경과 건강한 토속음식으로 몸도 마음도 치유할 수 있는 영월로 떠나보시는 거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