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을에는 순천! <순천> 여행지 BEST 10

짧아서 더욱 아쉬운 가을을 담아두기 위해 가을 여행을 떠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게다가 가을은 대하 축제, 불꽃 축제, 갈대 축제 등 각종 축제가 열리는 계절이기 때문에 어디로 떠나야할지 고민, 또 고민을 하게 만드는 계절이기도 하죠T.T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볼로가 딱 좋은 #가을여행지 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바로, 전라남도 순천인데요. 가을=순천이라고 해도 될 만큼 순천은 가을 여행에 최적화된 곳이 아닐까 싶어요. 그럼 지금부터 순천의 여행지 Best 10을 함께 알아볼까요?

가을에는 순천! <순천> 여행지 BEST 10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관사

#낙안읍성

대장금을 비롯해 현재 방영 중인 #백일의낭군님 촬영지로 유명한 낙안읍성 민속마을입니다 :) 대한민국 3대 읍성인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성과 마을 전체가 사적으로 지정된 곳인데요. 현재 이 마을에서 거주하는 주민들이 계시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큰 규모만큼이나 볼거리도 많이 마련되어 있고,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행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마을 전체를 돌아다니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 해요. 높은 곳에 올라가 마을 전체를 내려다보면 마치 조선 시대로 시간 이동을 한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전라남도 순천시 역전길2길 46

#밀림슈퍼

담배 안 팔아요. 슈퍼 아니고, 카페 맞아요! 여기가 동네 슈퍼인지 카페인지 긴가민가... 내가 잘 찾아온 게 맞는 건가? 싶은 밀림 슈퍼(밀림 다방)는 실제 운영되던 작은 가게를 리모델링해 만든 레트로 카페인데요.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밀림 슈퍼는 입구부터 가게 내부까지 복고풍 소품으로 가득한 곳이에요. 자개장식장, 원목 테이블과 의자 심지어 음료와 함께 주는 주전부리도 복고 감성! 카페 곳곳을 둘러보며 사진을 찍다 보면 엄마, 아빠가 살던 시절로 타임머신을 타고 온 듯한 기분이 드는 트렌디한 카페랍니다 :D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순천만습지

순천 여행에서 빼놓으면 안 되는 순천만 습지! 세계 5대 연안 습지인 순천만습지에는 거대한 갈대 군락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인데요 :) 순천만 습지는 낮에 산책을해도 좋은 곳이지만, 해 질 무렵이 되면 매력이 더 해지는 곳이랍니다. 바람 따라 살랑살랑 흔들리는 갈대와 붉은빛의 일몰이 어우러지는 그림 같은 모습에 감동의 눈물을 흘리실지도 몰라요. 갈대가 한창인 가을이 가장 최적의 방문기이지만, 겨울이 되면 순천만을 찾아오는 철새들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각기 다른 순천만 습지의 매력을 모두 느끼려면 두 번 이상은 방문해야겠네요 ><

전라남도 순천시 비례골길24

#순천드라마촬영장

교복을 대여해주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스냅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순천 드라마 촬영장입니다.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의 마을(200여 채)이 지어져 있어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부모님의 향수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젊은 세대들에게는 과거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D 교복을 빌려 입고, 옛 정취가 느껴지는 세트장을 배경으로 순천 여행의 추억을 특별하게 남겨보는 거 어떨까요?

전라남도 순천시 역전길 34 순천농협

#청춘창고

열정과 감성이 돋보이는 청년 점포들과 문과 공간이 있는 순천의 청춘 창고. 맛집,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샵들이 밀집되어 있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이뿐 아니라 향초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단순히 배를 채우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청춘창고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곳은 '시선 팩토리'라는 곳인데요. 일러스트로 그려주는 독특한 초상화 때문에 예약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해요! 청춘 창고에서 순천의 젊음을 만끽해보는 거 어떨까요?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와온길 133 와온관광문화관

#와온해변

순천에 갈대밭만 있다고 생각한다면 No, 낙조가 아름다운 와온해변도 있다는 사실~ 사실, 일몰 시각의 와온해변은 썰물대라 바닷물이 찰랑찰랑하는 바다의 모습은 아니에요. 하지만 누울 '와'에 따뜻할 '온'이라는 뜻과 같이, 해가 반쯤 누운 일몰 시간대가 아름다운 곳인데요 :) 드넓은 개펄 위가 노을의 황금빛으로 물드는 순간이 그야말로 장관이라고 해요! 형형색색의 빛을 뿜으며 지는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어보세요.

전라남도 순천시 중앙로 90-1

#화월당

1928년부터 영업한 노포 제과점 화월당 :) 화월당은 볼 카스테라와 찹쌀떡 딱 두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어요. 여러 가지 빵을 기대했는데, 실망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실망하긴 일러요 일러~ 두 가지 모두 예약하지 않으면 맛보기 어려운 귀한 빵이기 때문입니다. 겉보기에도 보들보들해 보이는 볼 카스테라는 부드러운 카스테라 속에 고운 팥 소가 들어있는데요. 적당히 달콤한 단팥 소와 부드러운 빵은 우유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답니다! 찹쌀떡 역시 말랑말랑한 찹쌀떡과 단팥 소가 잘 어우러지는 장인의 맛...! 정신 놓고 먹다 보면 어느새 눈 앞에 빈 봉지가 한가득 (맛있으면 0칼로리...) * 영업 시간 : 10시 - 19시 * 전화 문의 필수 / 예약

전라남도 순천시 성남뒷길 3

#풍미통닭

30년 넘게 순천에서 사랑받고 있는 통닭집, 풍미 통닭은 소개합니다. 방송에서 소개되기 훨~씬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이곳의 대표 메뉴는 마늘 통닭!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이라는 단어가 찰떡같이 어울리는 옛날 통닭 위에 알싸-하고 고소한 마늘 소스가 곁들여져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 치느님은 항상 옳지만, 풍미 통닭의 마늘 통닭은 정말이지 신이 내린 음식인 듯한 느낌이랄까... 한 마리로는 부족해서 다 먹고 포장까지 할 정도로 질리지 않는 마늘 통닭, 꼭 드셔보세요! 

전라남도 순천시 중앙5길 31

#순광식당

낙지를 탕.탕.탕. 내려쳐 잘게 잘라서 이름 붙여진 낙지 탕탕이 맛집 순광식당입니다. 따뜻한 쌀밥에 낙지 탕탕이를 넣고, 양념된 고추장, 김 가루 솔솔 뿌려 먹는 산낙지비빔밥이 유명한 곳인데요~ 잘게 자른 삭낙지에 참기름, 깨와 파만 넣었을 뿐인데 누가 내 낙지에 꿀을 발라 놓은 양 밥 한 공기를 순삭!하게 되는 맛이랄까... 게다가 함께 나오는 바지락탕마저도 고퀄리티 >< 낙지 탕탕이에 한 공기, 시원~한 바지락탕에 또 한 공기 가능하다니 순천의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전라남도 순천시 장평로 60

#아랫장야시장

서울에 밤도깨비 야시장이 있다면, 순천에는 아랫장 야시장이 있다! 아랫장 야시장은 매주 금-토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리는 야시장인데요. 순천을 찾은 여행객들은 여기에 다 모였나 싶을 정도로 북적북적 활기찬 분위기가 인상적인 곳이에요. 야시장하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겠죠? 스테이크, 숯불 김밥, 즉석에서 해주는 커다란 계란말이, 바삭한 새우튀김, 불족발 등등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얼 골라야할지 힘들 정도...! 시장의 활기와 다양한 음식들로 눈코입이 모~두 행복해지는 아랫장 야시장에서 순천 여행의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

 

 

지금까지 가을 대표 여행지 순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올가을, 부지런히 순천으로 떠나야 할 것 같죠?! 순천에서 인생 사진도 찍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자연도 느끼는 1석 3조 여행하시길 바랄게요 :)